2019. 4. 22. 20:33 리뷰
갤럭시 버즈(버드) 주관적 리뷰

출처 : 삼성전자

 

안녕하세요 데이터웹입니다. 이번에 갤럭시 버즈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. 해당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이란것을 명심해주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.

 

■ 가격

- 가격은 상당히 괜찮은 수준으로 나왔습니다. 당연히 A사의 에어X보다는 확실히 저렴합니다.

 

■ 음질

- 역시 무선이어폰이므로 음질이 가장 중요하지요. 구동환경은 갤럭시 노트8에서 사용하였습니다. 갤럭시 노트8의 구성품인 AKG 이어폰을 쓰다 버즈를 사용하니 조금 색다른 느낌이 들었지만 번들 이어폰보다 당연히 좋게 느껴졌습니다. 막귀이신분들은 음질보다는 편의성에 감탄하지 싶습니다.

 

■ 통화 품질

- 에어팟도 이용해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에어팟1세대 보다 통화품질이 더욱 좋은것같습니다.

 

■ 배터리 

- 전혀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. 통화 연속 11시간이 이용가능하며 노래는 더욱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죠. 1시간 30분이상 사용하였는데 양쪽모두 90%정도 였습니다.

 

■ 케이스

- 한손으로는 열기 힘듭니다. 케이스 크기가 작아지고 아담해졌으며 마감도 좋고(지문자국X) 전체적으로 정말 이쁩니다. 버즈는 자석으로 고정되어있어서 거꾸로 뒤집어도 떨어지지않습니다. 

 

■ 이어버드 찾기

- 웨어블 앱에서 이어버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. 이어버드가 케이스와 분리되어있을때 이용이가능하며, 새 소리가 점점 커지면서 케이스에 넣을때까지 계속 울리게됩니다.( 수동정지 가능 ) 소리가 이어폰 밖으로 크게 나오니 절대 귀에 장착후 사용하지 마시길바랍니다.

 

■ 앱 알림 읽기

- 앱 알림을 읽어줍니다. 요점과 전체설정이 있는데 요점은 진짜 요점만 알려주고 전체는 카카오톡 > 이름 > 내용까지 다 읽어줍니다. 아쉬운점이 있다면 TTS 가 별로 안좋다는점이죠. 빅스비정도의 발음으로 읽어준다면 정말 최고겠지요.

 

 

전체적으로 가격값은 한다고 느낍니다.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에어팟1세대보단 좋습니다.